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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정책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받기(10%환급, 환급기간, 신청방법)

 

여름이 다가오면서 에어컨도 구입해야 하고 미세먼지, 황사로 인해 공기청정기도 필요하고 일상생활에서 가전제품은 빼놓을 수 없는 존재입니다. 하지만 부담스러운 가격 때문에 망설이고 있다면 올해 2020년 3월 23일부터 연말 12월 31일까지 고효율 가전제품을 구입시 구매 가격의 10%를 돌려준다고 하니 포스팅내용을 꼼꼼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이란??

왼쪽 라벨사진(모델명확인가능) 오른쪽 명판사진(시리얼 넘버 확인가능)

 

고효율 제품의 생산, 유통, 판매를 촉진함으로써 중장기적으로 소비자가 제품의 디자인, 성능, 가격을 고려하듯이 고효율 제품이 선호되는 소비문화를 확산하고자, 구매비용의 10%(개인별 30만 원 한도)를 환급해주는 사업입니다. 쉽게 말해 사업기간 중에 에너지소비효율등급에 맞는 아래 제품들을 구매 시 구매액의 10%를 환급해준다는 말입니다.

 

<에너지소비효율등급 제품 10개 품목>

아래 10개 품목(TV, 냉장고, 김치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냉온수기, 밥솥, 진공청소기, 공기청정기, 제습기)의 에너지소비효율등급 제품만 적용되며 반드시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사진의 "등급"과 "적용기준 시행일"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 렌털 기기는 환급대상 제외

 

 

또한 최근 코로나19에 따른 내수진작을 위해 환급대상품목 10개에 곧 "의류 건조기"가 포함된다고 합니다. 3차 추경안에 있는 내용으로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 예산이 기존 1차 추경에서 1500억 원에서 이번 3차에서는 예산 증액으로 총 4500억 원의 사업 규모가 확정되었습니다.

 

 

구매예정이신 분들은 "으뜸효율 환급사업" 홈페이지의 "환급대상 제품검색"을 통해 품목, 모델명 별로 검색하여 환급대상 품목인지 확인 가능합니다.

 

구매장소 및 구매처

구매 장소는 온라인·오프라인 어디서나 구입하셔도 됩니다. 하이마트나 롯데마트, 삼성프라자, LG 등 가전제품 판매소에 방문하시면 환급 가능 제품에 "으뜸효율 가전환급 10%" 스티커나 팻말을 보기 쉽게 부착해놓았을 겁니다. 단, 반드시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이 있어야 합니다.

 

삼성디지털프라자 온라인사이트 출처

환급사업에 따라 하이마트는 으뜸효율 환급 최대 30만원에다가 하이마트 쇼핑몰 단독혜택(대상품목 2개 이상 구매시 최대 133만원) 프로모션이 진행중이며, 삼성디지털프라자에서는 으뜸효율 10% 환급에다가 행사모델 대상으로 10% 추가 혜택을 주는 프로모션이 진행 중입니다. 이처럼 온라인 쇼핑몰마다 프로모션 행사가 있을 테니 잘 알아보시고 효율적인 소비를 하시길 바랍니다.

 

구입기간과 신청기간

2020. 3. 23 ~ 2020. 12. 31. 기간 사이에 구입한 가전제품에 대해서만 환급이 가능하며, 신청기간은 2020. 3. 23. ~ 2021. 1. 15. 까지입니다.

※ 재원 소지 시 구매 및 신청이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구매예정이신 분은 서두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신청방법

 

"온라인 환급시스템 사이트" https://rebate.energy.or.kr 에 접속하셔서 아래 절차에 따라 온라인 신청만 가능하며 오프라인 신청을 불가합니다.(본인, 대리인 신청 가능)

 

1단계 1. 휴대폰 인증
2. 성명, 주소 등 필요정보 입력
2단계 1. 구매정보 입력
- 품목, 모델명(라벨 모델명), 구매일자, 구매금액, 구매처
※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의 모델명 기입

2. 구매증빙서류 업로드(4종)
- 거래내역서, 영수증,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사진, 명판사진
※ 거래증빙서류의 모델명은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의 모델명과 동일
3단계 1. 제품 일련번호(제조번호) 입력
- "S/N" 제외하고 기입
- 숫자'0', 'Ø'과 알파벳'O' 구분하여 기입

2. 제조번호가 포함된 명판사진 업로드
※ 명판사진에 제품 일련번호(제조번호)가 없을 경우, 제품일련번호(제조번호) 사진을 업로드
4단계 1. 본인명의 계좌번호를 입력 후, 계좌 유효성 확인하면 끝
환급계좌가 신청인과 예금주가 동일해야 함

 

※ 신청서류

신청인은 구매를 증빙할 수 있는 서류 네 가지를 제출해야 합니다.

1) 거래내역서 : 구매자 성명, 모델명, 품목, 상호, 직인(서명) ▶구매처에서 지급

2) 결제영수증 : 거래금액, 거래일시, 승인번호, 사업자번호 ▶구매처에서 지급

3) 효율등급라벨 사진 : 모델명, 등급, 적용기준 시행일자 ▶구매제품

4) 제품 제조번호 명판사진 : 제조번호 ▶구매제품

 

 

대리 신청인 경우에는 위 네 가지 서류에다가 추가적으로 위 신청 사이트 공지사항에서 위임장을 작성하여 제출 및 본인서명사실확인서가 필요합니다. 단, 대리 신청의 경우에도 환급계좌는 구매자와 동일한 예금주여야 합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주민센터에서 발부 가능)

 

신청이 완료되면 완료된 순서부터 순차적으로 지급이 됩니다. 입력한 정보를 검토 후 약 20일 이내에 환급이 이루어집니다. 단, 제출서류 오류 및 불충분하여 보완하는 경우 늦어질 수 있고, 보완 요청 문자 발송일 기준으로 14일 이내 보완이 안될 경우 무효처리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휴대폰 번호가 변경될 경우 반드시 고객센터(1670-7920)을 통해 수정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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